이지훈과 치배들 - 타령블루스
*국악의 신명, 구음(口音)을 기반으로 전통의 맥을 새롭게 해석하는 실험적 음악*
이지훈과 치배들은 전통 연희의 장단과 구음(口音)을 바탕으로 재즈, 힙합 등의 현대 장르를 결합해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온 5인조 창작 국악 밴드이다.연희꾼 이지훈을 중심으로, 프로듀서이자 베이스인 김승언, 기타 김대호, 국악기 타악 주자 김태호, 서희진이 함께하고 있다.
전통 연희의 장단을 ‘덩,따,쿵, 따다쿵’ 등 소리로 표현하는 구음을 기반으로 재즈(jazz), 힙합(RAP)의 장르를 결합하여 독창적인 ‘국악(國)힙합(Hip)’ 장르를 개척했고, 각자의 악기와 정체성을 통해 전통의 맥을 새롭게 해석하며, 음악적 실험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과 현대, 국악과 대중음악, 세대와 문화를 넘나드는 이들의 음악은 전통에 뿌리를 딛고 있으면서도, 장르의 경계를 가볍게 뛰어넘는 실험성과 자유로움으로 관객에게 다가간다.
※ 치배란, 농악대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악사를 가리킨다.
이번에 발매되는 '이지훈과 치배들'의 첫 싱글 '타령블루스'는 경기도 민속음악인 대풍류 선율을 구음화하여 블루스 감성을 더한 곡으로, 타령장단에 맞추어 ‘얼쑤, 절쑤' 추임새를 가미하고, 가볍게 춤추며 즐길 수 있다. 타령장단의 중독성 강한 주 리듬과 재즈연주의 다채로운 즉흥연주가 가미되어 신나는 분위기의 곡이면서도 장고 및 피리의 구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신명으로 소통한다.
*해당 음원은 '2025 울산음악창작소 음원제작지원사업'의 도움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CREDIT
Composed by 이지훈, 김승언
Lyrics by 이지훈, 김승언
Arranged by 이지훈, 김승언, 김대호, 김태호, 서희진
Vocal by 이지훈
Chorus by 이지훈, 김승언, 김대호, 김태호, 서희진
E.Guitar by 김대호
Bass by 김승언
북 by 서희진
장구 by 김태호
Percussion Programming by 김승언
Recorded by 조현준 @울산음악창작소
by 김승언 @Stereo Tape Music
Mix & Mastered by 김승언 @Stereo Tape Music
Artist Team Manager 이지연
Cover Image Artwork by 강수정(Boogie Harley)
PUBLISHED BY BISCUIT SOUN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