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임희영
첼로로 연주하는 찬송가 모음집 <Amazing Grace : 어메이징 그레이스> 정규앨범 발매
- 재즈 피아니스트 전용준과의 듀오 연주로 음악적 완성도 높여
- ‘어메이징 그레이스’ 통해 많은 분들이 마음의 평안과 위안 받으실 수 있기를
현재 베이징 중앙음악원 교수로 재직중인 첼리스트 임희영이 찬송가 모음집 6번째 정규앨범 <Amazing Grace :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발매하였다.
미국 유력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로부터 “뛰어난 음악성과 유려한 테크닉을 지닌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영국 BBC 뮤직매거진은 “진정으로 드문 아름다운 음색과 세련된 표현력”이라고 호평받은 첼리스트 임희영은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2007년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의 데뷔 독주회를 시작으로 뉴욕의 카네기홀, 영국의 맨체스터 브릿지워터홀, 베를린 필하모니 챔버홀 등 세계의 유명 공연장에서 연주하고 부다페스트 방송 교향악단, 바르샤바필하모닉, 미국 휴스턴 심포니, 독일 베를린 챔버 오케스트라, 자그레브 솔로이스츠, 베이징 심포니, 자카르타 심포니, 스페인 콘체르토 말라가 오케스트라, 카메라타 갈라가 등 해외 유수 오케스트라 등과 국내에서 통영국제음악제, 서울스프링 페스티벌, KBS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 인천시향, 수원시향, 강남심포니등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인지도를 쌓아 왔다.
일찍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에 입학하며 금호영재, 영아티스트, 라이징스타시 리즈 출신으로 제 47회 이화경향 콩쿠르를 비롯한 유수한 국내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예원을 빛낸 상을 수상하였다. 예원학교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예술영재로 만15세에 입학하여 조기로 학사 졸업하였고 미국 뉴잉글랜드 음악원 석사 졸업, 프랑스 파리국립고등음악원에 만장일치로 수석 입학, 만장일치로 수석 졸업하였으며 이후 독일 바이마르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2008년 소란틴 국제콩쿠르 현악 부문 1위, 이태리IBLA 그랑프리와 프로코피예프 특별상, 이마호그 국제 콩쿠르 2위, 미국 시카고 바넷 첼로콩쿠르 1위와 바흐 특별상, 2009년 워싱턴 국제음악콩쿠르에서 1위, 2010년 독일 칼 플레쉬 아카데미에서 라이온즈와 브람스 특별상, 2011년 프랑스 Cziffra재단 콩쿠르 1위, 폴란드 루토슬라브스키 국제첼로콩쿠르에서 3위로 입상하는 등 다수의 국제콩쿠르에서 입상하였다.
소니클래시컬에서 발매된 5장의 앨범은 영국 스트라드, 그라모폰, BBC뮤직매거진 등 해외의 권위있는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영국BBC Radio 3, Classic fm, 미국 시카고 WFMT, 뉴욕 WKCR, WQXR, 보스턴 WCRB, 로스앤젤레스 KUSC, 캐나다 CKUW등 각국의 주요 라디오에서 소개되었다.
네덜란드의 로테르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수석을 역임하고 현재 중국 최고의 음악원인 베이징 중앙 음악원 교수로서 한국의 젊은 음악가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타이틀곡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축복하노라’ 등을 포함, 총 12곡이 수록된 임희영의 이번 앨범에는 오래 전부터 연주하고 싶었던 곡들을 모아 만든 찬송가 프로젝트로, 웅장하면서도 가슴에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감미로운 첼로 선율이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빅뱅, 자이언티 등 유수의 인기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해 온 실력파 재즈 피아니스트 전용준과의 연주로 한층 완성도 높은 앨범을 완성시켰다.
임희영은 “첼리스트의 삶을 살아가며 많은 위로와 희망을 받은 찬송가를 모아 앨범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찬송가 모음집 <Amazing Grace: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위안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들이 모여 만든 은혜로운 찬송가 모음집을 통해 많은 이들의 마음에 평안과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0